반응형

코스트코에서 카렉스 프레쉬 그린 원터치 클린이라는 제품을 사왔습니다. 차에서 에어컨이나 히터, 특히나 에어컨을 켤 때 뭔가 꿉꿉하고 이상한 냄새가 나서, 그런 냄새를 없애보자 하는 목적에서였어요. 가격은 3개에 16,000원 정도 주고 샀습니다. 한 개당 5천 원 조금 넘는 가격대입니다. 

 

https://www.costco.co.kr/HardwareAutomotive/Automotive/Auto-Accessories/Carex-Onetouch-Clean-3-count/p/652524

 

카렉스 원터치 클린 3개 | 코스트코 코리아

제품 특징 구성: 삼림향 2개 + 민트향 1개 편리한 원터치 분사 방식 강력한 항균력 불연성 가스 사용 사용 방법 사용 전 제품을 충분히 흔들어 준 다음 뚜껑을 제거하여 주십시오. 차량 시동을 걸

www.costco.co.kr

 

한손에 들어오는 캔인데요. 뚜껑 크기까지 따지면 대략 440ml 짜리 캔맥주랑 비슷한 크기입니다. 뚜껑 제외하면 음료수 355ml 짜리 뚱캔 정도의 크기입니다. 보시다시피 에어컨과 히터 항균을 해 주는 제품이군요. 

 

 

사용 방법은

 1. 사용 전에 피부에 닿는 물건(물티슈나 물, 식품 등)은 차량에서 꺼낸다.

 2. 차량 시동을 걸고 풍량 장치를 켠다. (바람 세기는 최대한으로, 모든 방향으로 바람이 나오도록)

 3. 에어컨을 켜고 최저 온도로 세팅한다. (강도로 조절하는 차량은 가장 강한 강도로 설정한다.)

 4. 송풍구를 모두 연다.

 5. 내기순환으로 설정한다.

 6. 창문을 모두 닫는다.

 7. 앞좌석 시트를 앞으로 최대한 당기고, 앞좌석 등받이도 앞으로 접는다.

 8. 제품을 잘 흔든다.

 9. 제품의 뚜껑을 열고 스프레이 상단 부분을 눌러 내용물이 분사되도록 한다.

 10. 내용물이 나오면 뒷좌석 바닥에 내려놓는다. 

 11. 차량의 문을 닫고 나온다.  

 

까지 하고, 가스가 모두 분사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이후에 내용물이 모두 분사가 되고 나면 그때 문 열고들어가서 시동 크고 창문 다 열고 20분 정도 환기를 시켜야 합니다. 실제로 분사가 되는데 5~10분 정도 걸리고, 환기에 20분 정도, 사실 더 잘 해주면 좋기 때문에 그 이상이 걸리지요. 

 

실제로 이렇게 뚜껑을 따보면 누르는 부분이 있는데, 이걸 세게 누르면 연기가 나옵니다. 이 연기가 가득찰 때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실제로 해 보니, 차에 신선한 피톤치드향이 확 퍼지는 느낌이 들더군요. 에어컨에서 나는 냄새도 조금은 약화된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효과가 오래 가지는 않았구요. 길어봐야 보름에서 한 달 정도 가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항균 기능, 그러니까 균을 제거하는 기능은 사람의 눈으로 보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항균의 효과는 있겠지요. 다만 탈취의 효과는 그렇게 오래가지 않습니다.

 

아쉬운 점은 하나 더 있습니다. 꽤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점입니다. 준비에서 환기까지 대략 30분 정도가 걸리는데, 그 동안에 시동을 걸어놓고 있던, 창문을 열어놓고 있던 해야 하기 때문에 사람이 옆에 계속 있어야 됩니다. 집에 개인 사유 주차장이 있다면 놔두고 방치해놓겠지만, 그럴 수 없는 환경(아파트 주차장, 공영주차장 등)에 주차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닥 추천드리기 어려워요. 저는 귀찮아서 잘 안해요. 

 

 그냥,, 돈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없다면 돈을 살짝 모으시거나 할부를 하셔서 애프터 블로우를 장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