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를 보다가 우연히 차싹 슈퍼 클리닝 폼을 보았습니다. 가격이 비싸면 모를까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었습니다. 5천원대라 한 번 사보고 좋으면 좋고, 별로면 돈 버렸네.. 하면 될 정도라 가벼운 마음으로 구입해 보았습니다.

차주식은 직접 내돈주고 구입한 물건의 후기를 남깁니다.

살 때에는 몰랐는데, 피톤치드향이라고 되어있는 것을 보니 피톤치드 향 말고도 다른 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살 때에는 따로 선택하는 옵션이 없어서 피톤치드향을 구입했습니다. 찾아보니 다른 향을 팔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알리가 아닌 다른 곳에서는 저렵하게 구매해도 7~8천 원이던데, 5천 원이면 잘 산 것 같습니다.

제품 설명을 보면 풍성한 거품으로 자동차 실내를 세척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자동차 실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가구 나 신발 등 다양한 물품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용 방법은 사용전에 제품을 흔들어 준 후 분사하려는 곳에서 20센치 이상 거리를 띄워 분사하고 방치한 후에 몇 분 뒤에 솔로 문지른 다음 잔여물을 닦아내면 된다고 합니다.

주의사항은 내용물이 눈에 닿지 않도록 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흡입하거나 마시는 것도 당연히 안됩니다. 피부에 묻으면 다량의 물과 비누로 씻으라고 하는데, 닦다 보면 피부에 묻는 것은 어쩔 수 없더라고요.

제품설명란을 보면 용도는 세정제 자동차용실내용 카페트용 가구용 기타 표면 세정제용입니다. 헬멧 신발 카트 가구 카페트 자동차 실내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뚜껑에는 폼을 문지를 수 있는 솔이 붙어 있습니다. 이 솔은 상당히 억세고 딱딱해서 부드럽게 폼을 문지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직접 사용해 보니 이 솔이 너무 억세서 가죽에는 괜찮을 수 있겠지만 플라스틱  재질에는 뭔가 기스가 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뚜껑을 열면 여느 스프레이처럼 누르면 내용물이 분사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직접 제 차에 뿌려보았습니다. 뿌리자마자 바로 이렇게 몽글몽글하게 거품이 올라오는 것은 아니었구요. 처음에는 거품이 거의 없었다가 10초에서 20초 정도 지나자 거품이 크게 올라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치 눈이 대시보드를 뒤덮은 모습입니다. 이런 모습은 2분 정도 지속되다가 점점 거품은 사라지게 됩니다. 거품이 사라지게 되기 전에 뚜껑에 있는 솔을 이용해서 문질러 주면 때가 좀 더 잘 제거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솔로 문질러주고나면 점점 거품이 줄어드는데, 그 거품은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됩니다. 그런데 제가 좀 닦아보니 이 거품이 꽤 많아서 조그마한 타월로는 금방 다 젖어버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써보니 이렇게 시트에 하는 것이 좋았습니다. 일단 피톤치드향은 소위 말하는 '솔의 눈' 향이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솔의눈을 좋아하는 아재이기에 향기가 참 좋았습니다. 생각보다 향기가 세기 때문에 오래 냄새를 맡으면 머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덕에 차량 내부의 악취 제거에도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뭔가 시각적으로는 좀 더 불려서 닦는듯한 느낌이 들어 좋았어요.

솔은 아쉽게도 시트 틈새는 괜찮지만 플라스틱 부분의 가장자리를 닦기에는 좀 아쉬웠습니다. 가죽 느낌으로 만들어진 오래된 플라스틱 재질 부분에 닦으니 찐득학 느낌이 살짝 나더라구요. 또한 뿌리는 스프레이라 20cm 떨어진 곳에 분사하다보면 제가 분사하지 않으려고 하는 곳에도 얼떨결에 분사가 되는 점은 좀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 제품의 어쩔 수 없는 한계 아닐까 싶습니다.

저처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면, 한번쯤 사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볍게 차에 솔의 눈 향기를 추가하면서 청소를 하고 싶다면 써보셔도 괜찮을듯합니다. 다만 만 원 이상 넘어가면... 잘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